양압기 요법 치료와 팁

레즈메드 슬립피디아 양압기 솔루션

공유하기

양압기 테라피를 시작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마스크를 착용하고 잠드는 법을 배우는 것, 튜브 사용 방법, 양압기의 기압에 적응하는 것은 언제나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

다행히도 CPAP 요법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CPAP 기계에 익숙해지는 것을 돕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한 분도, 이제 양압기 테라피를 시작한 초보자도, 이 글에서 배우게 될 점이 몇 가지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팁을 일상 루틴에 포함시켜 양압기를 더욱 편안하게 사용해 보세요.

1. 낮에 양압기 사용 연습하기

양압기를 처음 사용해보면 어렵고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양압기사용에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이렇게 하면 얼굴에 양압기 마스크를 착용하고 양압기에서 공기를 받는 느낌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하는 동안 기기를 사용해보세요.

  • 책/잡지 읽기
  • TV 보기
  • 음악 듣기
  • 휴식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양압기에 더 익숙해지고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긍정적인 마음 가지기

양압기를 시작할 때 긍정적인 태도와 열린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치료 동기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마스크 또는 기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도움을 요청하세요.

치료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한다면 치료가 성공할 가능성도 더 높아집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처음에 양압기 치료를 시작하게 된 동기를 적어 보세요. 더 건강해지고 싶은가요? 낮에 상쾌한 기분을 느끼고 싶은가요? 아이들과 함께 있을 때 더 많은 활력이 필요한가요?

양압기 요법을 진행하는 것이 힘들고 어렵다는 기분이 들 때면 적었던 내용을 다시 살펴보고 치료를 계속할 동기를 부여해보세요.

3. 끈기를 가지기

힘들고 지쳐도 끈기 있게 기계를 최대한 많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압기를 매일 밤 사용할 수 없다면 대신 이틀에 한 번씩 사용해 보세요. 치료를 계속하는 데 도움이 되어 줄 달성 가능하며 짧은 기간에 실행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세요.

4. 마스크가 나에게 맞는지 확인하기

양압기를 처음 시작한다면 마스크의 크기가 잘 맞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스크가 잘 맞고 얼굴에 편안하게 밀착되는지 확인해보세요.

5. 사용 시간을 천천히 늘리기

양압기를 착용한 상태로 잠을 계속 잘 수 없다면 기계를 사용하는 시간을 천천히 늘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양압기를 받은 첫날 밤에 기계를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었다면 다음 날 밤에는 좀 더 오래 사용해보는 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치료에 더 익숙해질 수 있으며 매일 밤 기계를 사용하는 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취침 전에 양압기 설정하기

긴 하루를 보내고 난 뒤라면 양압기 없이 바로 침대로 뛰어들어 잠들고 싶을 수 있습니다.이를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취침 전에 양압기 마스크와 장치를 모두 미리 설정하고 사용할 준비를 해두는 것입니다.

취침 전에 완료해 두어야 하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양압기 마스크 조립
  • 기계에 튜브가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
  • 가습기에 증류수 채워두기

7. ResMed 슬립 코치와 상담하기

양압기 적응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ResMed 슬립 코치에게 문의해 주세요. 여러분을 도와 필요에 따른 조언을 제공해드릴 것입니다.

자세한 정보가 더 궁금하다면 지금 레즈메드 공식몰에서 확인하세요.

결론

여기에 나와 있는 팁을 활용하면 양압기와 함께 상쾌한 기분으로 일어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건강한 수면을 위한 여정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AirFit P10 나잘 필로우 마스크

ResMed의 베스트셀러 마스크 AirFit P10은 작고 가벼우며 탁월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모든 AirFit 마스크 중 가장 눈에 잘 띄지 않는 형태로, 최소한의 얼굴 접촉과 최대한의 시각적 자유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입니다.

AirFit P10을 착용하려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일단 착용하고 나면 느껴지는 편안함에 왜 이 마스크가 가장 인기가 많은지 알게 되실 것입니다. 나잘 필로우는 꼭 맞는 느낌이고, 분할 스트랩 헤드기어는 조절이 가능하여 각자에게 맞는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AirFit P10의 3피스 디자인으로 매일 쉽고 빠르게 마스크를 청소하고 조립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요?

모든 ResMed 마스크가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올바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치료 요구 사항보다는 생활 방식의 선호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AirFit 라인업에는 자유로움, 일반적인 핏, 단순함 등등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는 범주의 마스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솔리드 마스크의 종류가 다양하므로 더 나은 CPAP 경험으로 업그레이드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수면 문제가 있으신가요? 여기에서 원인을 알아 보세요.

" 레즈메드 수면자가테스트를 통해 수면 문제의 근본을 파악하고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수면자가테스트 바로가기

sleep-apnea-sleep-assessment-2

 

공유하기
레즈메드 슬립피디아
수면건강을 위한 슬립피디아의 모든 컨텐츠는 전문가의 의학 지식, 숙면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금 구독하시면 최신 수면 정보들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More articles

글로벌 수면 브랜드 레즈메드의 멤버십 뉴스레터를 만나보세요

수면무호흡증, 코골이 및 불면증을 개선하는 최신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레즈메드 뉴스레터를 통해 수면 건강을 위한 정보와 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입력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P입력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감사합니다. 등록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