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건강

레즈메드 슬립피디아 수면건강 솔루션

공유하기

충분한 수면을 취했을때의 이점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에너지가 가득 충전되며 새로운 날을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면은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데,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면에서 우리를 보호해줍니다.

아플 때 의사가 "충분한 휴식을 취하십시오"라는 말을 하는 것에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면과 면역체계의 관계

의사가 아플 때 충분한 휴식을 취하라고 권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면역체계는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영웅이며, 감염과 같은 외부의 침입자와 싸우는 역할을 합니다.1. 그러나 면역 반응이 약해지면 우리는 쉽게 아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면역체계가 강력하고 활성화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이 신체적인 회복을 돕는다는 것은 의학적으로 완전히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수면이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심장과 혈관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수면은 우리 몸이 성장과 치유에 필요한 에너지를 할당하며, 낮 동안의 활동에 소비되는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2.

수면 중에는 면역체계가 활동하며 감염, 염증 및 외상과 싸우는 사이토카인이라는 단백질을 방출합니다. 하지만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거나 수면의 질이 좋지 않으면 면역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질병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수면 중 면역 반응

사실 우리의 몸은 밤에 잠을 자는 동안 무의식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수면 중에는 면역체계가 신체가 감염, 염증, 외상과 같은 문제에 대항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사이토카인이라는 소형 단백질을 방출합니다.3. 그러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거나 수면의 질이 좋지 않으면 면역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질병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HubSpot Video

수면이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는 방법

수면은 면역 세포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면역 기억"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면역 기억은 면역체계가 이전에 겪은 문제를 빠르고 구체적으로 기억하여 유사한 방식으로 대응하는 능력을 말합니다.4.

이는 우리의 신체가 강력한 면역 반응을 통해 질병과 싸우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므로 몸이 아플 때든 아니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좋은 수면 습관을 가지는 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레즈메드 수면자가테스트를 통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면역체계를 돕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긍정적인 이점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현재 수면에 문제가 있다면, 무료 온라인 수면 평가를 통해 더 나은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평가는 1분만에 완료하실 수 있도록 간단한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 바로 레즈메드 수면자가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자신을 깨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레즈메드 수면자가테스트를 받아보세요

나에게 있을 수 있는 수면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더 나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수면자가테스트 하러가기

 

sleep-apnea-sleep-assessment-1

 

공유하기
레즈메드 슬립피디아
수면건강을 위한 슬립피디아의 모든 컨텐츠는 전문가의 의학 지식, 숙면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금 구독하시면 최신 수면 정보들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인용

1

출처: Immune system explained. Better Health Victoria.

2

출처: Sleep. Health Direct, Victoria.

4

출처: Sleep and immune function. US National Library of Medicine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More articles
건강 관리 앱으로 숙면을 취하는 5가지 방법
레즈메드 슬립피디아수면건강 솔루션

글로벌 수면 브랜드 레즈메드의 멤버십 뉴스레터를 만나보세요

수면무호흡증, 코골이 및 불면증을 개선하는 최신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레즈메드 뉴스레터를 통해 수면 건강을 위한 정보와 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입력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P입력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감사합니다. 등록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