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vacy Policy

ResMed Korea Co., Ltd.(이하 ‘회사’, ‘당사’, ‘우리’)는 귀하와 관련하여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으며, 해당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 관련 내용을 클릭하여 각 항목의 정보를 더 알아보십시오.

  1.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무엇이며, 어떤 방법으로 수집합니까?
  2. 당사가 쿠키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은 무엇입니까?
  3. 당사는 개인정보를 어떻게 이용합니까?
  4. 개인정보 보유 기간은 언제까지입니까?
  5. 당사는 귀하의 개인 정보를 누구와 공유합니까?
  6. 개인 정보를 관리하고 처리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7. 귀하의 개인정보 권한
  8. 당사는 개인정보를 어떻게 보호합니까?

 

1.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무엇이며, 어떤 방법으로 수집합니까?

 

  1.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가입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 가입의 경우:
      성명,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 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휴대 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만 14세 미만 가입 신청자의 법정대리인 정보.
    • 네이버 간편 회원 가입의 경우:
      [필수] 사용자의 고유 식별자, 이름, 이메일 주소
      [선택] 성별, 생년월일, 연령대, 연계 정보(CI), 프로필 사진, 닉네임.
    • 카카오 간편 회원 가입의 경우:
      [필수]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성별, CI, 카카오 계정(연락처), 출생년도, 플러스 친구 추가 현황 및 세부 사항과 생년월일
      [선택] 카카오 계정(이메일 주소) 및 연령대.
    • 서비스 신청의 경우:
      [주소 및 결제 정보(신용카드 번호/유효기간/소유자명 포함).
    • ResMed 제품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유형의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2. ResMed 제품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유형의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 제품 대여 및 사용과 에어뷰(AirView) 서비스 이용의 경우: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결제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신용카드 소유자명, 신용카드 유효기간 등), 상담, 구매, 수리 세부 내용, 고객 건강정보(수면 정보, 산소포화도, 기기 사용 시간, 마스크 데이터, 누출 데이터, 압력 값 등), 고객이 제공하는 기타 정보.
  3. 연구 및 학술대회, 기타 교육 행사 개최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유형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연구에 참여하는 경우: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연락처, 전문 의료인 정보, 신원 및 배경 정보, 사진, 사용 제품 및 서비스 정보, 고객이 제공하는 기타 정보.
    • 학회 및 기타 교육 행사에 참여하는 경우:
      성명, 생년월일, 주소, 이메일 주소, 연락처, 고객이 제공하는 기타 정보.
  4. 고용 및 채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유형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입사 지원 시:
      이름, 성별, 국적, 연락처, 주소, 이메일 주소, 해당 국가에서의 취업 자격, 전문성 및 기타 경력, 개인이 제공하는 기타 정보.
    •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사업상 절차를 밟는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 기록, 로그인, 쿠키, 로그인IP,결제 기록, 부정한 사용 기록 등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수집 방법:
      웹사이트, 서면 양식, 게시판, 이메일, 판촉 행사 응모, 배송 요청, 전화번호, 팩스 번호, 생성된 정보 수집 도구 등을 통하여 수집.

 

2. 당사가 쿠키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은 무엇입니까?

당사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특정 기술을 통해 귀하와 관련된 기타 정보 또한 수집합니다.


쿠키란 작은 데이터 파일로, 귀하가 방문하는 웹사이트에서 귀하의 기기에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른 추적 기술 역시 비슷한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당사는 쿠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에서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등록 또는 로그인했는지 여부), 이용자의 기호와 관심 분야를 파악·추적합니다. 또한,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등을 수집하여 타겟 마케팅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귀하는 귀하의 웹 브라우저에 쿠키를 설치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하여 모든 쿠키의 보관을 허용하고 각 쿠키의 보관에 대한 승인을 확인하거나, 모든 쿠키의 보관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사용 거부 설정 방법:

  1. 설정에서 쿠키의 사용을 거부하려면, 웹 브라우저에서 관련 옵션을 선택하여 모든 쿠키의 보관을 허용하거나, 각 쿠키의 보관에 대한 귀하의 승인을 확인하거나, 모든 쿠키의 보관을 거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설정에서 쿠키의 사용을 거부하려면, 웹 브라우저에서 관련 옵션을 선택하여 모든 쿠키의 보관을 허용하거나, 각 쿠키의 보관에 대한 귀하의 승인을 확인하거나, 모든 쿠키의 보관을 거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설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4. 그러나, 귀하가 쿠키 보관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개인정보를 어떻게 이용합니까?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만 수집한 개인 정보를 사용합니다.

목적 설명
a. 제품 및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계약 이행 및 요금 지급: 제품 및 서비스 제공(기술 지원, 수면 관리 및 연례 점검), 상품의 구매 및 대금 지급, 제품의 배송이나 청구지 주소로의 상품 운송 또는 배송 등, 금융 거래를 위한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b. 회원 가입 및 회원 관리: 회원 기반 서비스 이용에 관한 본인 인증,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하고 공인되지 않은 이용 방지, 회원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미성년자(만 14세 미만)의 법정 후견인 개인정보 수집 동의 여부 확인, 고객 불만과 같은 청원 처리, 회원 서비스와 관련된 공지사항 전달
c. 연구 및 분석: 통계 분석, 설문 조사, 연구, 분석, 제품 및 서비스 개선.
d. 마케팅 캠페인 및 광고: 이벤트 및 뉴스레터 등의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확인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편집.
e. 고용 과정에서 이용: 지원자 평가, 추천인 확인, 지원자에게 통지.
f. 법에 명시된 의무 이행: 법에 명시된 의무 이행, 소송에 대응.

4. 개인정보 보유 기간은 언제까지입니까?

  1. 수집한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또는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 정보의 경우 아래와 같은 이유로 명시한 기간 보존합니다.
    • 회사 내부 정책에 따라 정보를 보유하는 이유:
      당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방지, 분쟁 해결, 수사기관의 요청에 대한 협조를 위해 해당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계약 종료 이후 1년 동안 탈퇴한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를 보유하는 이유: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법’)을 포함한 관계 법령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를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 보존해야 합니다.
      • 계약 또는 신청 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유 근거: 법
        보유 기간: 5년
      • 대금 지급 및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유 근거: 법
        보유 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의 해결/처리에 관한 기록
        보유 근거: 법
        보유 기간: 3년
      • 로그인 기록
        보유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보유 기간: 3개월
  2.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한 이후에는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 회원으로 등록된 정보는 처리목적을 달성한 이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또는 그러한 정보가 서면으로 존재하는 파일 캐비닛)로 옮겨져, 회사 내부 정책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정보의 보호를 위해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위 항목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별개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외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 방법
      • 개인정보를 전자적 파일 형태로 보관하였을 경우에는 기록을 되살릴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합니다.
      • 조항 1에 언급된 내용 외 개인정보를 포함한 기록, 인쇄물, 종이 서류, 매체 등은 파기 또는 소각합니다.

5. 당사는 귀하의 개인 정보를 누구와 공유합니까?

원칙적으로 제삼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제삼자 대상 정보 제공을 동의한 경우 또는.
  2. 관계 법령에 따라 제삼자 제공이 필요하거나, 관계 법령에 따른 절차와 방법에 의해 수사를 목적으로 한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양도:
    • 당사는 고객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수집한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합니다.
    • 개인정보 및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당사는 계약 및 기타 문서에서, 위탁 업무 수행 외 목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과 관련된 정보, 기술 및 관리적 보호 조치, 하위 위탁에 대한 제한, 수탁자 관리 및 모니터링, 손해에 대한 책임을 규정하며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아래 표가 기재된 페이지에 링크를 삽입].
수탁자 위탁 업무 설명
3CX, Ltd. 전화 상담 서비스 시스템 개발 및 운영
ECOUNT, Inc. ERP 시스템 개발 및 운영(구매 관련 정보)
ILYANG Logis, Ltd., Lotte Global Logistics Co., Ltd., Korea Post, CJ Logistics Corporation, and BGF Post Co., Ltd. 구매한 제품의 배송 등
My warehouse 제품 보관 및 물류 관리
NICE Payments Co., Ltd. 결제 처리(자동이체, 신용카드, 기타 결제 수단) 및 결제 증빙
Oracle Corporation 전사적 자원 절차 관리, B2B 및 B2C 영업, 물류 데이터 관리
ResMed Healthcare Korea, Ltd 고객 서비스 운영 및 관리, 대여 기기 운용 및 건강 데이터 관리, 시스템 운영
Salesforce.com, Inc. 고객/회원 시스템 및 주문 관리 시스템 운영
Shopling Co., Ltd. 통합 주문 관리 서비스 운영
UPS/United Parcel Service, Inc. 제품의 보관 및 배송을 포함한 물류 대행 서비스

6. 개인 정보를 관리하고 처리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개인정보 처리 위탁 업무 중에서 해외에서 처리하는 위탁 업무 세부 사항은 <여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아래 표가 기재된 페이지에 링크를 포함].

수탁자 이전 목적 이전되는 개인정보 유형 이전 국가 이전 날짜 및 방법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Salesforce 고객/회원 시스템 및 주문 관리 시스템 운영 성명, 전화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이름, 신용/직불 카드 소유자의 생년월일, 신용/직불 카드 회사명, 카드 소유자 이름, 유효기간, 주소, 이메일 주소, 기기 및 마스크 사용 시간, 기록 시간, 누출 데이터, 압력 값, 무호흡 및 저호흡 횟수, 산소포화도 등, 주민등록번호. 일본   처리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Oracle Corporation 전사적 자원 절차 관리, B2B 및 B2C 영업, 물류 데이터 관리. 개인 연락처 정보(이름, 성, 이메일, 연락처, 주소). 독일   처리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ResMed 에어뷰 플랫폼. 기기 사용 및 건강 정보 검토. 기기 및 마스크 사용 시간, 기록 시간, 누출 데이터, 압력 값, 무호흡 및 저호흡 빈도, 산소, 포화도 등. 일본   처리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AWS ResMed 에어뷰 플랫폼과 Salesforce 간 미들웨어. 기기 및 마스크 사용 시간, 기록 시간, 누출 데이터, 압력 값, 무호흡 및 저호흡 빈도, 산소, 포화도 등. 싱가포르    

7. 귀하의 개인정보 권한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된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본인 확인 절차를 완료한 이후, 귀하는 ‘개인정보 수정’(또는 ‘회원 정보 수정’ 등)을 클릭하여 직접 접근하거나 개인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클릭하여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동의 철회).
  3. 그렇지 않은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에게 연락해 주시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미성년자(만 14세 미만)의 경우,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그러한 정보의 수정 및 회원 자격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는 미성년자의 법정 후견인에게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오류 발생 시 귀하가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가 완전히 수정될 때까지 그러한 정보를 이용할 수 없거나 정보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미 귀하가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삼자에게 제공한 경우, 정정 결과를 해당 제삼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해당 제삼자가 개인정보를 정정하도록 합니다.
  6. 당사는 상기 <제4절: 귀하의 개인정보 보유 기간> [상기 제4절 링크]에 명시된 바에 따라 귀하의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처리하여, 어떠한 목적으로든 그러한 개인정보에 접근하거나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7. 귀하의 권한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당사는 귀하의 요청에 따라 평가할 것입니다.
  8.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그러한 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름: 카를로스 몬티엘(Carlos Montiel)
        직책: 디렉터
        연락처: privacy.apac@resmed.com
    • 귀하는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어떠한 불만 사항이든 상기 언급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또는 담당 직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들의 신고에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그 외 개인정보 위반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위반 신고 센터(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 범죄 수사과(spo.go.kr / 지역 번호 +1301)
      • 경찰청 사이버 수사국

8. 당사는 개인정보를 어떻게 보호합니까?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안전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 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직원 정기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 등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개인 식별 정보의 암호화, 보안 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IT 룸 및 데이터 룸에 접근 제어.

 

최종 업데이트: 2024년 1월